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컬리 사임 이나리 카카오 컨트롤 타워 CA협의체 브랜드커뮤니케이션위원장

Business/Company

by 다시E 2024. 2. 14. 15:50

본문

728x90
반응형
2022년 컬리에 인수된 ‘헤이조이스’
컬리 합류후 부사장직 맡아온 이나리 대표, 2년 만에 사임
카카오 컨트롤 타워 CA협의체 브랜드커뮤니케이션위원장으로 자리 옮겨

 

더보기

여성 커리어 개발 스타트업 ‘헤이조이스’ 창업자인 이나리 대표가 컬리 부사장직에서 사임하고 카카오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이나리 부사장은 카카오 그룹의 이해관계를 조율하고 컨센서스를 형성하는 독립 기구인 CA(Corporate Alignment) 5개 협의체 가운데  브랜드커뮤니케이션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됐습니다. 이 전 부사장은 카카오 그룹 이해 관계를 조율하고 합의를 이끌어내는 독립기구인 CA 협의체 산하 브랜드커뮤니케이션위원회 위원장으로서 그간 업계서 쌓은 브랜드 마케팅과 홍보 노하우를 카카오 그룹에 전수할 예정입니다.

 

카카오는 이날 CA협의체 구성을 발표하며 

"그룹 브랜드·메시지 전략 강화를 위해 브랜드커뮤니케이션위원회도 신설한다. 위원장에는 이나리 전 컬리 커뮤니케이션 총괄 부사장을 영입했다"며 

"CA협의체는 이 위원장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쌓은 전문성·노하우를 그룹 전반에 이식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2024년 2월 1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나리 전 부사장은 지난 2일 컬리 부사장직을 사임했습니다. 

이나리 전 부사장이 설립한 헤이조이스는 약 2만5000명의 여성회원을 대상으로 경력 개발을 위한 교육과 컨설팅, 취업 및 창업 정보 등을 제공하고 각종 모임과 행사를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지난 2022년 컬리에 인수됐습니다.

이후 이나리 전 부사장은 컬리 내에서 헤이조이스 대표를 겸직하다 지난해 12월 컬리가 헤이조이스가 운영사 플래너리를 100% 흡수합병하면서 자연스럽게 헤이조이스 대표직에서도 물러났습니다.
이어 이달 초 부사장직까지 사임하며 컬리에서는 완전이 손을 떼게 됐습니다.

 

이나리 위원장은

컬리 커뮤니케이션 총괄,

헤이조이스 창업 이외에도

삼성그룹 제일기획 상무,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 초대 센터장,

중앙일보 논설위원 등을 역임했었습니다.

 

 

출처:

biz.newdaily.co.kr/site/data/html/2024/02/13/2024021300298.html

zdnet.co.kr/view/?no=20240213172357

‘헤이조이스 창업자’ 이나리 대표 /  전략위원장에 정신아

 

 

카카오가 그룹의 컨트롤 타워인 CA협의체 산하에 5개 위원회를 설치하고 전략위원장에 정신아 카카오 대표 내정자를 선임했다고 2024년 2월 13일 밝혔습니다.

더보기

카카오, CA협의체 5개 위원회 설치, 전략위원장에 정신아

 

김범수 창업자와 KPI, 투자 등 검토 예정
이나리 전 컬리 부사장도 참여키로

 


카카오가 그룹의 컨트롤 타워인 CA협의체 산하에 5개 위원회를 설치하고 전략위원장에 정신아 카카오 대표 내정자를 선임했다고 2024년 2월 13일 밝혔습니다.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 CA협의체는 이날 회의를 열고 경영쇄신위원회와 전략위원회, 브랜드커뮤니케이션위원회, 환경·사회·지배구조(ESG)위원회, 책임경영위원회를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CA협의체는 카카오 그룹 내부의 이해관계를 조율과 합의를 형성하는 독립기구입니다.

회의에는 김범수·정신아 공동의장을 비롯해 13개 협약 계열사 최고경영자(CEO)들이 참석해 CA협의체의 신규 투자 집행 및 유치·지분 매각·거버넌스 변경 관련 프로세스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또한 협약 계열사는 최종 의사결정 전에 CA협의체 각 위원회의 리스크 검토를 받고, 준법과신뢰위원회 보고를 거친다는 원칙을 수립했습니다.

김범수 창업자는 경영쇄신위원장, 정신아 카카오 대표 내정자는 전략위원장을 맡아 그룹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핵심 현안과 핵심성과지표(KPI), 투자 등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여성 커리어 개발 스타트업 헤이조이스 창업자인 이나리 전 컬리 부사장 겸 헤이조이스 대표도 참여합니다. 이나리 위원장은 삼성그룹 제일기획 상무,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 초대 센터장, 중앙일보 논설위원 등을 역임했습니다.

ESG위원회는 권대열 위원장이 맡습니다.

권대열 위원장은 2018년 9월 카카오에 합류해 카카오 커뮤니케이션실장과 대외협력(ER)실장, 기업디지털책임(CDR)랩장을 거쳐 현재 카카오 정책센터장을 맡고 있습니다. ESG위원회는 다양한 이해 관계자 및 사회와 소통함과 동시에 카카오 관계사의 준법·윤리경영을 감시할 외부 기구인 '준법과 신뢰 위원회'와 협업하게 됩니다.

출처:

hankyung.com/article/202402130465g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