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대표 구현모)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코리아 메타버스 페스티벌’에 전시관을 마련하고, 이용자의 행동을 인식하는 솔루션 등 다양한 메타버스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021년 12월 16일 밝혔습니다.
코리아 메타버스 페스티벌(KMF)은 과학기술정보통신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 에코마이스가 공동 주관하는 행사입니다. 2021년 12월 16~18일 3일간 진행됩니다.
KMF은 국내 최대 규모의 VR 전시회인 ‘코리아 VR 페스티벌(KVRF)’이 전신으로, 올해 메타버스 산업 원년을 맞아 새로운 이름으로 개최됩니다.
KT는 올해 KMF의 슬로건인 ‘메타버스, XR로 로그인!’에 맞춰 비대면 교육, 헬스케어 등 최근 트랜드를 반영한 메타버스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KT는 이번 전시에서 XR과 AI 모션 인식 기반의 메타버스 서비스는 물론 회의 및 컨퍼런스, 부동산, 디지털트윈 등 다양한 생활 및 산업 영역과 연계된 서비스를 공개합니다.
대표적인 서비스는 리얼큐브, 리얼팝, XR 매트릭스뷰 등입니다.
리얼큐브는 MR 기술과 스포츠를 결합해 두뇌와 신체 발달을 돕는 교육형 스크린 스포츠입니다.
KT 리얼큐브는 빔프로젝트로 구현된 화면에 맞춰 움직이면 센서가 이를 감지해 결과에 반영하는 솔루션입니다.
또한 리얼팝은 사용자 모션 인식과 댄스 콘텐츠를 게임화 한 것으로 춤동작에 맞춰 평가 기반의 피드백을 제공하며 홈 트레이닝까지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이와 함께 KT XR 매트릭스뷰는 다수의 카메라 장비를 활용해 야구 투구동작을 하면 다양한 각도에서 동시 촬영 및 조합된 입체 실감형 영상을 볼 수 있는 고객 체험형 서비스입니다.
KT는 파트너 공간을 마련해 KT와 다방면으로 메타버스 사업 레퍼런스를 만들어가고 있는 파트너사들의 메타버스 솔루션도 전시합니다. 파트너 존에서는 메타버스 원격 회의 및 컨퍼런스 솔루션 ‘브이스토리’, ARㆍVR 기술을 활용한 부동산 메타버스 솔루션 ‘코아집’, 공장, 건물 등 실제 공간을 디지털 트윈한 메타버스 기반 통합 관제 솔루션 ‘메타트윈’ 등을 체험 할 수 있습니다.
김영식 KT DX플랫폼사업본부장은 “KT는 이번 KMF 전시 참여를 통해 다양한 KT 메타버스 서비스를 관람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KT는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여러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메타버스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zdnet.co.kr/view/?no=202112161103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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