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니티] 2조원 들여 웨타 디지털 인수

Business/Company

by 다시E 2021. 11. 10. 14:37

본문

728x90
반응형

 

 

3차원 컨텐츠를 실시간으로 만들고 운영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플랫폼 제조회사 '유니티'가 

'아바타', '반지의제왕' 등을 만든 세계적 스튜디오 '웨타디지털'을 인수한다고 2021년 11월 10일 밝혔습니다.

 

피터 잭슨 감독과 리차드 테일러, 제이미 설커크가 지난 1993년 공동 설립한 웨타 디지털은 반지의 제왕, 아바타, 킹콩 등의 영화의 시각효과를 작업했습니다.

반지의 제왕 시리즈로 74회~76회 아카데미 시각효과상을 수상했으며 킹콩으로 78회 아카데미 시각효과상,

아바타로 82회 아카데미 시각효과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습니다.
이 밖에 호빗 시리즈, 정글북, 가디언즈오브갤럭시 VOL.2, 어벤져스: 인피니티워 등의 작품의 시각효과도 웨타 디지털의 대표적인 작업물입니다.

미국 IT매체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인수가격은 16억 2500만달러(약 1조 9110억원)입니다.

유니티 측은 

"이번 인수는 궁극적으로 '웨타디지털' 고유의 섬세한 시각효과 도구들을 유니티 플랫폼에 통합시켜서 전 세계 수많은 크리에이터와 아티스트들이 차세대 실시간 3D 기술을 통해 보다 창의적으로 메타버스의 미래를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웨타디지털'의 시각효과 제작팀은 '웨타FX'라는 독립법인으로 유지되며, 소유권은 피터잭슨 감독이 그대로 갖게 됩니다.

유니티는 '웨타디지털'이 갖고 있는 시각효과 관련 기술과 엔지니어링 인력 등을 인수한 것입니다.

또한 이번 인수를 통해 유니티는 피터잭슨 감독이 만드는 컨텐츠에 자사 제품을 주력 판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더보기

'웨타디지털'은 반지의제왕으로 유명해 진 피터잭슨 감독이 설립한 시각효과 기업입니다.

위 언급된 영화들 외에도 '블랙 위도우', '왕좌의 게임', '혹성탈출',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 등 인기를 끈 다양한 영화나 드라마에 시각효과들을 제공해 왔습니다.

이번 인수를 통해 유니티는 웨타 디지털 툴 및 코어 파이프라인의 설계, 구축, 유지 관리를 담당하는 275명의 엔지니어링 조직과 이들이 보유한 세계적인 수준의 웨타 엔지니어링 전문 기술을 보유하게 됐습니다. 

 

마누카(Manuka), 가제보(Gazebo), 바버샵(Barbershop), 럼버잭(Lumberjack), 로키(Loki), 스쿼드(Squid), 코루(Koru) 등 웨타 디지털 프로덕션 파이프라인에 포함된 툴도 획득합니다.

수많은 아티스트가 원활하게 협업할 수 있는 공동 3D 아트 크리에이션의 기초 데이터 플랫폼과 웨타FX 팀이 향후 세계적인 수준의 VFX를 제작하며 축적할 에셋 라이브러리도 포함됩니다.

 

이번 인수로 유니티에는 웨타 디지털의 엔지니어 275명 이상이 합류합니다.

기존 웨타 디지털의 VFX 아티스트는 피터 잭슨이 소유하게 될 웨타FX에 속하게 되며 유니티와 웨타FX는 향후 협력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유니티와 웨타 디지털은 정교한 툴과 에셋을 클라우드로 전환해 크리에이터가 효과적인 아티스트 툴과 절차적 빌딩 블록, 확장 가능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동시에 크리에이터가 선호하는 기존 캔버스를 사용할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피터 잭슨 감독(웨타디지털 공동설립자)은 

"유니티와 웨타 디지털이 협력함으로써 어느 업계의 아티스트든지 독창적이고도 효율적인 툴을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유니티의 회장이자 최고 경영자인 존 리키텔로(John Riccitiello) 역시 

"유니티와 웨타 디지털이 함께 '아바타', '반지의 제왕', '원더 우먼' 같이 상징적인 영화에 등장하는 캐릭터와 장면을 만들어낸 툴과 기술을 차세대 크리에이터에게 전수하여 굉장한 실시간 3D 콘텐츠를 제작, 변환, 배포할 수 있는 힘이 되겠다"라고 전했습니다.

 

 

출처:

etnews.com/20211110000119

zdnet.co.kr/view/?no=20211110063944

mk.co.kr/news/world/view/2021/11/1062304/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