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NFT콘텐츠협회] NFT SEOUL 2022 연기/MOU

Business/Market

by 다시E 2022. 1. 3. 17:45

본문

728x90
반응형

 

2022년
한국 NFT 콘텐츠협회 창립총회
NFT SEOUL 2022

김영진 회장(왼쪽)과 김형주 이사장

 

 

2021년 12월 15일 개최 예정이었던 ‘한국NFT콘텐츠협회’ 창립총회와 ‘NFT SEOUL 2022’이 2022년 1월19일로 연기됐습니다.
협회 관계자는

“코로나확진자 증가 및 오미크론 국내유입으로 인한 사회적거리두기 강화로 행사참여자들의 안전을 고려하여 부득이하게 행사를 연기하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장소는 변동 사항 없이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5층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됩니다.

‘NFT SEOUL 2022’은 ‘한국NFT콘텐츠협회’와 ‘블록체인어스’ 미디어가 공동주최하고

다안다그룹’과 ‘STARS그룹’이 공동으로 주관합니다.

더보기

‘NFT SEOUL 2022’은 ‘한류를 넘어 미래로’라는 주제로 컨퍼런스와 부스전시를 합니다.

성장하고 있는 NFT시장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고 가상경제를 기반으로 하는 메타버스와의 연계성을 모색하는 등

블록체인 업계와 디지털콘텐츠 기반의 엔터테인먼트업계 전문가를 초청해

‘2022년 가상경제와 디지털금융 대전망’을 예측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국NFT콘텐츠협회’는 ‘NFT SEOUL 2022’을 통해 각계각층 전문가와 VIP 300명을 초청하여 창립총회를 개최합니다.

이 행사를 통해 한국연예제작자협회 회장을 역임한 현재 한국대중문화예술산업총연합회 회장인 김영진 회장을 초대회장으로 추대하고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김형주 이사장을 협회 이사장으로 추대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2021년 11월5일 ‘2021부산머니쇼’에서 출범식을 가진 ‘한국NFT콘텐츠협회’는 이번 행사를 통해 정식으로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블록체인업계와 엔터테인먼트 및 콘텐츠업계가 다양한 협력사업을 통해 가상경제를 기반으로 하는 디지털콘텐츠의 NFT시장에 공동대응해 내가기로 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모네타자산운용 등 기관투자사들이 중심이 되어 ‘NFT콘텐츠펀드’를 조성하고 아티스트들이 중심이 되어 ‘아시아NFT콘텐츠동맹’을 결성하는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한류콘텐츠의 디지털 자산화와 유동화를 지원합니다.

또한 코로나팬데믹 이후 글로벌 시장진출은 위한 새로운 콘텐츠 저작권 생태계와 인프라 조성에 관련 업계간의 적극적인 협업을 모색할 예정입니다.

 

 

 

  • 한국NFT콘텐츠협회-부산블록체인산업협회, 업무협약식 체결

 

↑ NFT 업무협약식 / 사진 = MBN

 

더보기

코로나19로 인한 언텍트시대와 가상경제시대가 가속화 되고 있는 가운데 

NFT와 메타버스 등 실물경제의 디지털자산화와 유동화를 위한 디지털금융 플랫폼과 서비스가 전방위 산업분야에서 폭발적인 관심을 받으며 투자가 활성화 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국내 블록체인협회와 NFT협회가 뭉쳐 NFT 업무협약식을 

서울 엘리에나호텔에서 개최했습니다.

2021년 12월 15일 모네타자산운용(대표이사 박철국) 주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사)한국NFT콘텐츠협회,

(사)부산블록체인산업협회,

(재)부산테크노파크 등 국내 대표적인 블록체인과 NFT 관련협회와 지원기관을 비롯해 IDG캐피탈, IBK 기업은행, 한강캐피탈, 상장지원센터 등 기관투자사, 금융기관들이 대거 참여했습니다.

특히 이번 협약식에는 지난 2021년 9월 부산에서 설립된 (사)부산블록체인산업협회와 11월 서울에서 설립된 (사)한국NFT콘텐츠협회가 참여해 부산과 서울을 잇는 한국블록체인과 NFT, 메타버스 시장에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국NFT콘텐츠협회(회장 김영진·이사장 김형주)는 2021부산머니쇼에서 출범식을 갖고 내년 1월 19일 그랜드 인터콘티넨탈호텔 파르나스 서울에서 NFT SEOUL 2022를 통해 아트, 음반, 영화, 드라마, 게임 등 블록체인을 비롯한 콘텐츠분야 200여개 회원사와 함께 창립총회와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부산블록체인산업협회(이사장 김태경)는 신한은행, 부산은행, 미래에셋증권, 한화자산운용, 바른손, 온더 등 10여개 회원사가 참여하여 설립됐습니다. 블록체인규제자유특구인 부산시의 블록체인산업 육성과 디지털 자산거래소 설립을 위한 정책포럼과 다양한 논의가 이루어 지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날 업무 협약식은 협회와 투자사, 협력기관이 블록체인, NFT, 메타버스 관련 기업의 컨설팅과 투자지원, 상장예비기업의 자금조달과 KONEX 또는 KOSDAQ 상장을 통한 지속적인 성장지원을 목적으로 실무협의회를 구성하고 우량 스타트업과 경영·비즈니스모델, 재원 확보 자문을 지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또 한국 예술품과 한국콘텐츠에 대한 해외시장의 관심과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관련 플랫폼과 서비스를 글로벌 시장으로 확장하고 디지털금융과 NFT 전문펀드를 조성해 콘텐츠 창작 등 제작시장에 적극적이고 다양한 선제적 투자를 통해 한국 중심의 글로벌 콘텐츠 생태계 조성에 이바지할 예정입니다.

2부 행사에서는 카이스트 최우수 기업 데이터젠(대표이사 임선묵)이 개발한 NFT마켓플레이스 공개발표와 함께 모네타자산운용과의 업무협약식이 진행됐습니다.

한편, 이번 행사는 모네타자산운용이 주최하고 STARS그룹과 상장지원센터(희망벤처금융포럼)가 주관하며, MBN과 블록체인어스가 미디어 후원으로 참여했습니다.

 

 

 

 

출처:

jeonm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4671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