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L은 매체를 통한 방법
BTL은 매체를 사용하지 않는 방법
ATL 마케팅은 정보를 push하던 시대의 마케팅
ATL은 ‘Above the Line’의 약자로서, TV, 신문, 라디오, 잡지 등 4대 매체와 인터넷, 케이블TV 등의 뉴미디어를 통한 마케팅
BTL 마케팅이란 정보를 pull 하는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기 위한 광고 전략
BTL은 ‘Below the Line’의 약자로서, 전시 및 매장 디스플레이, 다이렉트 메일(DM), 홍보, 이벤트나 스포츠 마케팅, 텔레마케팅(TM), 간접광고(PPL) 등 이른바 ‘과외 판촉 활동’들.
즉, BTL 마케팅이란, 4대 매체를 통한 광고의 대안으로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간접적 홍보 활동, 그러니까 물밑 작전.
IMC
통합마케팅
[간접광고] 갯마을 차차차 신민아 가방 (0) | 2021.09.29 |
---|---|
[하쿠호도제일] 엠포스, 피엠지코리아 MOU (0) | 2021.08.23 |
[가상 인간 모델]신한 라이프 광고 모델 로지 [버추얼 인플루언서] (0) | 2021.08.18 |
[부캐릭터] 웹 예능 주름잡는 부캐 연예인 [매드몬스터 롯데제과 광고] (0) | 2021.07.16 |
[필립 코틀러] 뉴 리테일 전략 10 [리테일 4.0] (0) | 2021.05.24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