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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샌드박스] MOU

Economics

by 다시E 2021. 5. 6. 17: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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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샌드박스(The Sandbox)는 NFT(Non-Fu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을 활용해 게임 사용자들이 자신만의 가상 공간과 아이템을 제작하는 블록체인 게임입니다. 누구나 손쉽게 NFT를 제작할 수 있으며 제작한 NFT를 판매해 수익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랜드는 NFT로 게임 내 가상공간으로 게임 플레이어들은 랜드를 통해 게임을 제작하거나 임대해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2021년 4월 13일, 더 샌드박스는 미국 실리콘밸리 벤처캐피탈(VC)들이 랜드를 투자했다고 밝혔습니다.

더 샌드박스(The Sandbox)에 따르면 랜드에 함께 투자한 기업으로는 NFT 거래 플랫폼 니프티 게이트웨이(Nifty Gateway), 21x, 제미니(Gemini) 등이 있으며 코인베이스 및 테슬라의 초기 투자자인 빌 리(Bill Lee), 암호화폐 펀드 갤럭시 인터랙티브(Galaxy Interactive) 등이 참여했다고 전했습니다. 투자한 랜드에는 각 투자 파트너사들의 로고가 각인될 예정입니다.

더 샌드박스는 이번 파트너십을 기념하기 위해 2021년 4월 14일 랜드 판매를 진행했습니다. 랜드 구매자들은 자신이 원하는 파트너사 주변의 랜드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MOU

 

블록체인판 마인크래프트'를 지향하는 더샌드박스는 스머프, 아타리, 크립토키티 등과 NFT 공동 제작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은 바가 있습니다. 

 

아타리

2020년 3월 30일 블록체인 기반 가상현실 게임 더 샌드박스는 미국 유명 비디오 게임 회사 아타리와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밝혔습니다.
아타리는 1972년 세계 첫 비디오 게임인 ‘퐁(Pong)’을 비롯해 다양한 아케이드 게임과 가정용 게임을 제작하며 게임 산업을 이끈 회사입니다.
이 파트너십으로 아타리는 더 샌드박스 내 아타리 테마의 디지털 자산을 만들 예정입니다. 롤러코스터 타이쿤과 아스테로즈, 센티페드 등 유명 아타리 게임이 더 샌드박스 게임에서 복셀(게임 내 3D 픽셀) 버전으로 구현됩니다. 또 아타리는 더 샌드박스 게임 내 가상 공간인 랜드(LAND)를 받아 아타리 게임을 구현하게 됩니다. 게임 내에서 블록체인 기반의 아타리 테마파크가 조성되어 사용자들은 다양한 아타리 게임을 경험할 수 있게 됩니다. 
아타리 로고와 아타리 게임들의 로고가 새겨진 랜드는 2020년 3월 31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진행되는 프리세일 3라운드에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더 샌드박스는 지난 랜드 프리세일 1, 2라운드에서 1300 ETH(한화 2억 원)를 모금했습니다.


 

 

  • 제페토

더샌드박스(The Sandbox)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와 협업합니다. 2021년 5월 4일 양사의 협업을 밝혔습니다. 이번 협업은 양사의 메타버스가 서로 상호운용되는 최초의 크로스오버 기획입니다. 더샌드박스에는 제페토 테마의 맵이 생기고 제페토에는 더샌드박스 테마의 맵이 형성될 예정입니다. NFT를 매개로 일종의 '디지털 평행 우주'를 구현해, 서로 다른 서비스의 가상 세계 간 상호 운용성을 높인다는 구상입니다.

제페토는 디즈니, 원피스 등의 애니메이션 IP를 비롯해 구찌, 나이키 등의 패션 브랜드와 블랙핑크, 트와이스, 셀레나 고메즈 등 유명 뮤지션들과 협업하고 있습니다. 제페토는 현재 글로벌 2억 명 이상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제트는 얼굴인식, AR, 3D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가 자신의 아바타를 만들고 소셜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더샌드박스는 제페토 테마의 독점 대체불가토큰(NFT)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제페토 테마 NFT는 더샌드박스의 NFT 제작 툴 '복스에딧'으로 제작됩니다.

사용자들은 NFT를 자유롭게 더샌드박스 내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더샌드박스는 2021년 2분기 알파 버전을 출시해 크리에이터, 아티스트들이 제작한 NFT를 거래하고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롤플레잉 게임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더샌드박스는 2021년 5월 12일 제페토 NFT 970개를 최초 발매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발매되는 제페토 NFT는 더샌드박스의 자체 발행한 SAND 토큰으로만 구매 가능합니다. 2개의 한정판 제페토 테마 NFT는 글로벌 NFT 마켓 플레이스 오픈씨(OpenSea)에서도 판매될 예정입니다.
향후 이용자들은 더샌드박스가 제공하는 NFT 제작 도구 '복스 에딧'으로 직접 만든 제페토 NFT를 아트 갤러리에 전시하거나, '더샌드박스 게임 메이커'를 통한 게임 제작에 활용할 수 있게 될 전망입니다.

 

블록체인 게임 더 샌드박스는 네이버 자회사 네이버제트와 협업해 NFT 서비스를 공동 전개합니다.

 

 

 

 

 

- 세바스찬 보르제(Sebastein Borget) 더 샌드박스 최고운영책임자 - 

“더 샌드박스는 유명 IP 브랜드, 아티스트, 연예인 등 다양한 파트너사들을 확보해나가고 있다”

“파트너사들과 함께 모두가 소통할 수 있는 메타버스를 구축할 것이다”

"제페토와의 협업을 통해 2억 명의 제페토 사용자를 더샌드박스로 유입시킬 것"

"더샌드박스는 앞으로 개방적이고 분산화된 메타버스를 제공할 것"

“아타리와 함께 더 샌드박스 내 다양한 디지털 게임 자산을 구현할 것”

“블록체인에 처음으로 기록되는 가상 아타리 테마파크를 구성함으로써 사용자들은 아타리 세계관을 더 샌드박스에서 경험할 수 있게 될 것”

 

 

- 타일러 윙클보스(Tyler Winklevoss)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 공동창립자 -

“더 샌드박스는 탈중앙화 메타버스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을 것”

 

 

-네이버 제트 관계자-

"이번 협업은 제페토의 상호운용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플랫폼과 협업하는 첫 단계"

"더 샌드박스와 함께 메타버스와 블록체인의 융합 가능성을 지속적으로 탐구할 계획"

 

-아타리 프레데릭 체스네 최고경영책임자-

“더 샌드박스와 함께 가상 세계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겠다”며 “이번 협업으로 블록체인 기반 엔터테인먼트 영역에 전략적으로 진출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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