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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손보] AI 로보텔러 보험계약 체결 처리 대고객 비대면 시스템

Economics/Insurance

by 다시E 2021. 6. 11. 16: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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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손해보험이 인공지능(AI) 기반 비대면 상담 및 가입 시스템을 선보입니다.

로보텔러를 이용해 가입상담부터 보험계약 체결 업무까지 처리할 수 있는 대고객 비대면 시스템입니다.
 

한화손해보험 디지털전략팀장 최용민 상무(왼쪽)와 페르소나AI 유승재 대표가 10일 서울 여의도 사옥에서 'AI 기반 인슈어런스 로보텔러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후 기념촬영. 한화손해보험 제공

 

AI 대화엔진 전문기업 '페르소나AI'와 시스템 개발 위한 업무 협약


한화손보는 2021년 6월 10일 여의도 사옥에서 페르소나AI와 ‘AI 기반 인슈어런스 로보텔러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습니다. 양사는 로보텔러를 이용해 가입상담부터 보험계약 체결 업무까지 처리할 수 있는 대고객 비대면 시스템을 개발합니다.
 
한화손보는 TM계약 진행 단계에서 상담사 관리 아래 

로보텔러가 상품 설명과 녹취를 수행하는 

△스크립트 자동화, 
△가입설계 및 청약을 진행하는 계약자동화, 
△로보텔러가 고객이 ARS 이용시 고객의 음성을 인식해 원하는 메뉴로 이동하는 ARS 고도화 

등의 서비스를 내년 6월까지 단계적으로 오픈할 예정입니다. 
 

더보기

페르소나 AI

 

http://bottalks.ai/#/about

 


이외에도 소비자 권익을 보장하기 위해 완전판매 모니터링도 로보텔러를 활용해 수행하는 등 

향후 2년간 단계별로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할 계획입니다.
 
한화손보 디지털전략팀 최용민 팀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비대면 보험서비스 제도 개선에 대비, AI음성봇을 이용한 디지털 기술로 고객의 질문이나 추가설명 요청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정확하고 손쉬운 보험 가입 프로세스를 구축하겠다",

"회사는 대면, 비대면 방식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영업 시스템을 기반으로 고객 편의성을 제고하면서 소비자 보호기능도 강화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한편, 챗봇 서비스 등 로보텔러 기능은 2016년부터 있어왔습니다.

보험업계의 인공지능과 로봇을 이용한 업무자동화가 눈길을 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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